산적수염의 종착지 전기면도기, 브라운 S9 사용후기
성인 되고 면도를 시작하면서 전기면도기에 대한 궁금증은 항상 있었다.
누구한테 빌려서 쓸 수도 없고 가격도 큰맘 먹고 살 정도는 아닌데
그냥 궁금해서 쓸 정도는 아닌 가격대여서 그냥 생각만 하고 있었는데
이런 나의 궁시렁댐과 궁핍함(?)을 눈치챈 여자친구가 깜짝 선물로 브라운 S9모델을 선물해 줬다.
인터넷 서칭을 해보니 전기면도기는 브라운이나 필립스가 가장 유명한데
후기와 주변 추천을 추합 하여 최종적으로 브라운으로 결정했다고 한다!
내가 쓰고 있는 모델은 브라운 S9 Pro 모델이며 브라운에서도 상위 면도기이다.
[본격적인 후기]
면도기의 구매를 망설였던 건 사놓고 나서 절삭력이 마음에 안 들면 어떡하지 하는 마음이었다. 깔끔하게 잘리지도 않아 날면도기로 다시 면도를 해야 하는 상황은 피하고 싶었고 확인을 위해 리뷰를 찾아도 워낙에 많은 리뷰들과 후기들이 있어 정확한 정보를 파악하기 쉽지 않았다.
본인은 이번에 처음으로 전기면도기를 사용했었고 사용하고 있는 제품 외에는 다른 제품은 쓴 적이 없다 보니 정확한 비교와 평가는 어려울 수 있으나 한 달 정도 사용하면서 꽤 확신이 드는 포인트들이 있었다.
1. 날면도기 보다 자주 면도를 해줘야 하는 것은 맞다.
다만, 나 같은 경우는 수염이 많지는 않아 3분 이내면 깔끔하게 면도가 가능했다. 날면도기로 인한 피부손상을 매일 3분 이내의 시간으로 예방할 수 있으니 나로서는 이득이었다.
2. 면도 날에 대한 관리나 우려가 많이 줄어든다.
특히나 내가 사용하는 S9 Pro 모델은 세척&충전스테이션이 있어서 면도 후에 물로 세척 후스테이션을 통해 소독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날관리에 대한 스트레스가 전혀 없는 상태
날면도기의 경우 사용 후에 피부트러블이 생기거나 수염이 뜯기는(?) 듯한 느낌이 들면 날 관리가 잘 안 되고 있다는 생각이 들어 바꾸거나 바꾼 지 얼마 안 되면 어쩔 수 없이 스트레스를 받으며 면도를 해왔는데 전기면도기를 쓴 이후부터는 그런 걱정은 아예 없어졌다.
3. 건식면도가 가능해 어디서든 면도가 가능
습식 면도와 달리 휴대하고 다니며 필요할 때마다 면도가 가능하니
항상 깔끔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다른 면도기를 사용해보지는 않았지만 지금 쓰는 S9 보다 절삭력이 부족한 모델은 이 정도로 만족하기 어려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면도에 따른 피부트러블, 주기적인 날 구매, 면도 전 피부안정 같은 스트레스가 없어지니 삶의 질도 높아졌다.
혹시 부주의로 제품이 고장 났거나 잃어버리게 된다 하더라도
고민 없이 구매를 할 정도로 만족도가 높은 제품 S9 사랑해요